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방법 ··· "스미싱 사기 피하기"

2021. 3. 4.
반응형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관련하여 최근 문자 스미싱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니시스의 결제 내역을 확인할 때는 안전한 방법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액 결제 스미싱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여기서 스미싱이란 문자 메시지를 이용해 사람들을 물고기 잡는 것 처럼 사기에 걸리게끔 하는 피싱이라는 뜻과 합쳐진 의미입니다. 악성 주소가 포함된 다수의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여 사용자의 금융 정보를 훔치도록 유도하는 사기 수법 중 하나입니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문자가 포함된 링크를 절대 클릭하면 안됩니다.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통해 결제 내역을 조회 할 경우 먼저 인터넷을 실행한 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 등의 포털에서 "이니시스" 키워드로 검색하면 홈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 상단의 "고객 센터"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하위 카테고리에서 "결제 내역 확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각 결제 수단별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결제 내역 화면으로 이동시 결제 수단, 카드 종류, 결제 정보를 선택 또는 입력한 후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체크 박스를 체크하여 결제 내역 조회를 합니다.모든 정보를 입력 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결제 내역이 표시되지 않거나 조회가 안될 경우 고객 센터(1588-495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페이코 홈페이지 또는 고객 센터(1544-6891)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완료된 거래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할부 금액, 할부 신청, 결제 내역을 변경하려면 기존 거래를 취소하고 다시 결제를 요청해야 합니다. 결재가 취소되면 수수료는 환불됩니다. 단, 할부금의 마지막 회차에 취소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용 카드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휴대전화 결제시 다음에 해당되면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 미성년자(19 세 미만)
  • 회사명의
  • 외국인명의
  • 정지 또는 취소된 휴대폰
  • 분실 신고 된 휴대폰
  • 선불 요금제를 사용하는 휴대폰
  • 미납 전화 요금 또는 신용 불량 고객

SKT는 2 차 요금제 상품, 선불 요금제 상품, 정액 요금제 상품으로 LG U +의 경우 개통, 이름 변경, 번호 이전 후 최대 3 일까지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업자 규정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모바일 결제 기간은 일반적으로 당월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이내에만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월 결제는 취소 할 수 없습니다. 1 월 31 일에 이루어진 거래는 2 월 1 일에 취소할 수 없습니다! 이니시스는 이번 달에만 거래를 취소하는 불편 함을 없애기 위해 이니시스가 가맹점을 대신하여 사용자에게 계좌 환불을 알리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별도의 계약 절차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팀 또는 고객 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센터 전화 번호는 1588-4954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