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경제

농협 이체한도 증액 방법 ... "가장 높게 실속있게"

2021. 2. 17.
반응형

농협 이체한도 증액은 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막상 이체 시 한도에 막히게 되면 참 당황스럽습니다. 특히 은행 업무를 자주 하는 경우라면 필수입니다.

농협의 경우는 이체한도가 사용하는 보안매체에 달라집니다.

  • OTP
  • HSM+보안카드
  • NH안심보안카드
  • 일반 보안카드

당연히 보안등급이 높은 매체일수록 이체한도가 높아집니다. 만약 보안매체 별로 설정된 이체한도 보다 높게 증액을 원한다면 신분증 지참하여 직접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농협 이체한도 증액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이체한도 최대로 설정

기본적으로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체한도 증액은 불가능합니다. 단, 영업점에 방문에 증액이 가능하도록 변경을 요청한 후에는 가능합니다. 

▣ PC 사용

만약 인터넷뱅킹으로 증액이 가능하도록 설정했다면 NH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동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한 후 [My 뱅크] > [자금이체한도 변경] 항목으로 순차적으로 이동합니다.

▣ 앱 사용

농협 어플 실행 후 [뱅킹] 카테고리 > [마이 뱅킹] > [이체한도 변경] > [계좌/이체 관리]를 순차적으로 선택해 설정 가능합니다.

이체 변경이 가능한 시간은 01:30~24:00이며 보안등급별 이체한도 범위 내에서 지정 가능합니다. 보안매체별 그리고 인터넷/스마트뱅킹 그리고 텔레뱅킹에 따라 증액이 가능한 범위가 다릅니다. 

구분 보안매체 OTP / HSM+ 보안카드 NH안심보안카드 일반보안카드
인터넷/스마트뱅킹 1회 / 1일 1억원 / 5억원 1억원 /5웍원 1천만원 /1천만원
텔레뱅킹 1회 / 1일 5천만원 / 2억 5천만원 3백만원 / 3백만원 3백만원 /3백만원

인터넷/스마트뱅킹과 텔레뱅킹에 따라 1일 최대로 설정할 수 있는 금액이 다릅니다. 예로 OTP의 경우 5억 원으로 설정할 수 있는 반면 텔레뱅킹은 2억 5천만 원까지만 설정 가능합니다.

▼ ATM 이용한도

ATM의 이용한도는 인터넷뱅킹과는 기준이 다릅니다. ATM을 이용한 계좌이체 한도는 기본 1회 6백만 원 1일 3천만 원이 최대이고 1회 1천만 원 1일 5천만 원까지 증액할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는 1회 현금 1백만 원, 수표 포함 2백만 원 그리고 1일 최대 2백만 원까지입니다. 

▼ 농협 고객센터

만약 이체 증액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농협 고객센터로 언제든 문의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는 1661-3000, 1522-3000번으로 상담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상담원 연결이 불가능하나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