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쌓이고 있는 숨어있던 돈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드 포인트, 휴면 계좌, 보험료 등이 대표적입니다. 오늘 그중 가장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통신비 미환급금 찾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은 번호이동 시에 받아야할 잔액 등을 환급받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 주로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번호이동을 한 번이라도 한 적이 있다면 꼭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KT, SKT, LG U +, SK 브로드밴드 등의 통신사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초이스]에 위탁하여 클릭 한 번으로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통신사를 선택하기만 하면됩니다. 서비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조회는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가능합니다. 단, 미환급금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그럼 단계별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초이스를 통한 조회
1. 스마트 초이스 > 통신 미환급액 조회 > 통신 미환급액 조회
2. 사용자 정보 입력 > 이름, 주민번호 입력 및 통신사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 확인 후 조회를 시작합니다.
4. 조회 결과에서 선택한 통신사별 과오납 요금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급신청 후 결과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메인화면의 [환급신청 결과조회]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수입니다.
통신사를 통한 조회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개인 사용자만 이용이 가능하고 가명, 법인, 외국인, 만 14세 미만 가입자의 경우는 조회가 안됩니다. 또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된 경우도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KT | 080-000-1618 (무선), 080-000-9999 (유선) |
SKT | 080-011-6000, 1599-0011 |
LG U+ | 080-019-7000 (무선), 080-851-7001, 101 (유선) |
SK브로드밴드 | 080-8282-1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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