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완벽 정리

2021. 3. 21.
반응형

예전에는 생소한 질병 이었지만 최근에는 많은 분이 걸리고 있습니다.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발병률도 증가하고 있으며,  50대, 60대 뿐아니라 20대, 30대에도 대상 포진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근 보건소는 60 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무료 예방 접종을 제공했습니다.  이외에는 본인 부담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1회 예방 접종 가격부터 가장 저렴한 곳까지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과 헷갈리는 질환

대상포진이란?

대상 포진은 기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주요 증상은 물집, 피부 발진 및 극심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완치가 되기 힘들며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면역 체계가 약할 때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이 상태는 중년 및 노인에서 더 흔하며 남성보다 여성에서 그리고 겨울철에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대상포진과 일반포진 차이점

대상 포진 예방 접종을 받았더라도 대상 포진에 걸릴 위험에서 100 % 자유롭지는 않습니다. 예방 접종을 맞아도 예방 효과는 50~70% 수준 입니다.

그러나 예방 접종으로 더 안전하기 때문에 예방 접종을 권장합니다. 대상 포진에 걸려도 통증을 완화하고 후유증과 합병증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대상 포진 백신은 50세 이상의 성인을 위한 예방 접종입니다. 50세 미만의 성인의 경우 예방 접종을 권장하지 않으며, 대상 포진은 70~80 대에 예방 효과가 적기 때문에 예방접종은 50~60대가 맞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상포진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다른 예방접종 가격과 마찬가지로 시기마다, 병원마다 다릅니다. 보건소에서 접종 받으신다 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다른 이유는 접종 수수료가 예방백신 구입 단가에 따라 변동되기도 하며, 정해둔 가격이 없기 때문에 개인 병원마다 다르게 책정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대상포진백신 종류

따라서 우선 대상 포진 에방 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지 지역 보건소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대상 포진 백신은 표준 연령 (예 ​​: 50 세 및 70 세) 이후에 무료로 제공됩니다.  예방 접종이 무료가 아니더라도 비용의 약 70%가 지역 자치제에서 제공되므로 예방 접종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예방 접종을 받을 자격이 없지만 사전 예방 접종을 받고 싶다면 일반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14만원부터 25만원까지 다양한데 반드시 바로 방문하지 말고 전화로 미리 문의하여 몇 군데를 비교해보시기를 권합니다. 또한 많은 경우 대상 포진 백신 가격에 다른 주사액도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자세히 문의해야 합니다.

대상포진 부작용

대상 포진 예방 접종 후 종종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예방 접종은 몸에 해독제 투여하는 것이 아닌 관련 바이러스를 소량 투여하여 감염성을 줄이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은 침입한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방어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특정 바이러스를 미리 몸에 투여해 항체 를 생산하여 실제 바이러스가 침입하더라도 공격에 저항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외에도 일부 사람들은 특정 성분의 민감성 또는 거부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상 포진 백신의 부작용 외에도 다른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사 부위에 발열, 심 한 통증, 가려움증, 천식, 부기 및 두통이있었습니다.

예방 접종 후 1~2 일이 지나면 국소 근육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지만, 증상이 장기간 지속되거나 심각 할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부작용을 해결해야합니다.

또한 대상 포진이 증상 발생 후 72 시간 이내에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주사 등의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72 시간은 대상 포진의 골든타입입니다. 

만약 골든타임을 놓쳐 치료가 부적절하면 후유증이 발생하기 쉬우며 대표적인 예로 만성 신경통과 가려움증이 있습니다. 또한 심한 경우에는 구강이 틀어지거나 시력 또는 청력 상실과 같은 영향을받는 부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반응형

댓글